티스토리 뷰


이번에 프로그램 UI를 일본어로 바꿈에 있어서 상당한 난항에 처한적이 많다.
이것 저것 다 제쳐놓고, 우선 폰트 관련된 이슈만 보더라도 그렇다.

분명히 폰트 바꿔주었는데 출력이 안되는 경우이다.

우선 MS UI Gothic이라는 폰트를 사용했었는데 안나오길래 도대체 이건 무슨 신의 장난인가.. 싶었는데
LoadString 이후에 font를 SetFont 해주는 것과 SetFont 이후 LoadString 해주는 것에 차이가 있었다..

즉 LoadString으로 멀티바이트에서 SHIFT_JIS로 인코딩된 일본어를 읽어온 후 일치하는 폰트가 없으면 MFC Control에 값이 이상하게 들어가나보다. 지원되지 않는 폰트 일 경우 아예 스트림이 다르게 들어가 버리나...? 하여튼 이번 프로젝트 하면서 느낀건데 LoadString 이상하다..

요는, 컨트롤을 생성하자 마자 SetFont로 폰트 설정을 한 후 LoadString으로 일본어를 읽어왔더니 문제 없이 잘 되더라.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