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ocos2d-x 프로젝트를 안드로이드로 올렸을 때 백버튼을 구현하려고 onBackPressed()를 오버라이드 해봤는데 먹히질 않더라!!
왜인지는 모르겠음..
여튼..
cocos2d-x내에서 CCLayer의 keyBackClicked()를 오버라이드 해서 하라던데.. 이건 잘 모르겠고..
어짜피 BackButton 써봤자 cocos2d-x로 만든 프로젝트에서는 게임 종료하기 위해 쓰는 것 말고는 잘 안쓸 것 같기에 그냥 Android 내에서 구현하였다.
소스는 다음과 같다.
@Override
public boolean dispatchKeyEvent(KeyEvent event) {
public boolean dispatchKeyEvent(KeyEvent event) {
if(event.getKeyCode()==KeyEvent.KEYCODE_BACK) {
finish();
return true;
}
else {
return super.dispatchKeyEvent(event);
}
}
위처럼 dispatchKeyEvent를 override하여 해주면 된다.
----------------------------------------------------------------------------
12년 7월 23일 내용 추가
finish();로 하면 cocos2d의 render가 돌아가는 activity가 꺼지긴 하는데, 다시 실행해주면 이전에 했던 부분부터 이어서 된다.
따라서 finish();보다는 System.exit(0); 을 쓰는게 나은 것 같다.
실제로 저렇게 하지 cocos2d-x의 renderer부분만 꺼졌다.
'Development > Mobi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en] SPen SDK를 사용하기 위해 알아야 하는 사이트들 (0) | 2012.11.18 |
---|---|
반복적인 작업이 싫은 안드로이드 개발자에게 (0) | 2012.07.26 |
[android]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는 여러가지 경로들 (0) | 2012.07.22 |
httpget 보내서 결과 얻어오기 (0) | 2012.07.19 |
[android/cocos2d-x] XML파서 pugixml 사용하기 (3) | 2012.07.17 |
[Android] 웹페이지 내용 가져오기 (0) | 2012.02.26 |
[Android] SD카드에 파일을 쓸려는데 자꾸만 java.io.FileNotFoundException이 떴다. (0) | 2011.12.04 |
[Android] 데모버전 apk를 export하기 위해 패키지명 바꾸는 방법. (0) | 2011.12.04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TAG
- driver
- 음악
- linux
- source
- Quiz
- kering
- C
- 프로그래밍
- Visual C++
- AWS
- Cloud
- 안드로이드
- winapi
- algorithm
- 드라이버
- it
- jni강좌
- Troubleshooting
- gcc
- database
- MFC
- jni
- android
- C++
- NDK
- API
- db
- java
- Python
- 리눅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