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FC에서 더블버퍼링 사용하기.
이걸 왜 지금까지 안올려놨었지 -.-?;;
일단 제일 중요한건 헤더 파일에
CBitmap m_Bitmap;
를 선언 하는 것.
이 비트맵에 객체를 생성하고 이것저것 해줄 것임.
우선 아래와 같이 Bitmap에 그림을 그려줌.
void CDlgXXX::MakeMemBitmap(void) { CClientDC dc(this); //실제 dc CBitmap* pOldBmp; //oldbmp CDC MemDC; //메모리DC m_Bitmap.DeleteObject(); //기존꺼 지워줌 m_Bitmap.CreateCompatibleBitmap(&dc, 500, 200); //새로 만들어줌 MemDC.CreateCompatibleDC(&dc); //memDC도 새로 만들어줌 pOldBmp = MemDC.SelectObject(&m_Bitmap); //memDC의 비트맵 선택 MemDC.MoveTo(0,0); MemDC.LineTo(500,200); //memDC에 그린다.(비트맵 위에 그려진다) MemDC.SelectObject(pOldBmp); //oldbmp 선택 MemDC.DeleteDC(); //memDC를 지운다. }
그리고 아래와 같이 OnPaint에서 BitBlt를 통해 다시 불러줌.
void CDlgXXX::OnPaint() { CPaintDC dc(this); // device context for painting CDC MemDC; CBitmap* pOldBmp; MemDC.CreateCompatibleDC(&dc); pOldBmp = MemDC.SelectObject(&m_Bitmap); dc.BitBlt(0,0,500,200, &MemDC, 0,0,SRCCOPY); MemDC.SelectObject(pOldBmp); MemDC.DeleteDC(); }그럼 이만!!
'Development > Windo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MFC] DLL에서 STL (vector) Export 하기 (0) | 2016.02.01 |
---|---|
[MFC] ToolBar 항목 지우는 방법 (0) | 2012.02.26 |
[TroubleShooting/MFC] Double Buffering을 구현하였는데도 깜빡이는 문제 (0) | 2012.02.24 |
[MFC] 다이얼로그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 (0) | 2012.02.23 |
[MFC] Double Buffering 더블 버퍼링 사용하기 (0) | 2012.02.19 |
MFC로 구현한 옵져버 패턴(옵저버 패턴)Observer 기본 뼈대 (0) | 2012.02.18 |
[MFC] 아무리 봐도 햇깔리는 화면 좌표에 관련 한 것.. (0) | 2011.10.17 |
[MFC] 아이콘이 안바껴요. 아이콘 바꾸기! (0) | 2011.09.21 |
[MFC] Temp 폴더 경로 얻어와서 새 파일 이름 만들기 (0) | 2011.08.29 |
- TAG
- MFC, Visual C++
댓글
공지사항
- Total
- 754,961
- Today
- 98
- Yesterday
- 215
TAG
- 드라이버
- source
- 프로그래밍
- database
- API
- AWS
- 리눅스
- Quiz
- Visual C++
- java
- gcc
- android
- C++
- NDK
- linux
- Troubleshooting
- MFC
- 음악
- algorithm
- jni강좌
- 안드로이드
- Python
- winapi
- kering
- db
- it
- C
- driver
- Cloud
- j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