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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듬 액션 게임 자동 노트를 생성하면서..
bass24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였고, 그 중에서도 특히 bass_fx를 사용하였다.

bass_fx는 bpm이나 beat등을 얻어오는데 사용하기 좋다.

BASS_FX_BPM_BeatDecodeGet를 주력으로 사용했으며,
http://www.bass.radio42.com/help/html/7799e7ea-d193-3521-02af-6a3f9a3d3833.htm 
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다.

wav파일의 파형을 그리는 부분은 bass라이브러리의 custloop 샘플을 참조하면 좋고
곡의 길이를 얻어오는 부분은 plugins를 참조하면 좋다.

공부한 부분을 상세히 적고 싶은데 너무 졸리다.. 언젠가 쓰겠지 -_-aa

댓글
  • 종배 bass24 라이브러리 이용하고 싶은데 어떤 방식으로 이용해야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zip 파일을 받았는데.. 어떻게 쓰는 것인가요. 2012.06.18 17:26
  • BlogIcon jhbaek 안녕하세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bass24.zip 압축을 푸시면 c라는 폴더안에 bass24를 사용한 샘플들이 잔뜩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
    2012.07.17 20:18 신고
  • 감사요 노트생성 핵심 코드만 공개해주시면 안될까요? 감사합니다. :) 2013.05.15 11:56
  • BlogIcon jhbaek 안녕하세요! 글을 너무 늦게 읽었네요.. 핵심 코드 길이가 너무 길고 지저분해서 공개는 좀 힘들것 같네요 ^^; 지금쯤은 다 구현하셨으리라 봅니다 :)
    기본 적으로 위의 함수를 사용해서 Beat를 체크하는 부분에 노트를 생성해주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2013.06.09 17:10 신고
  • 비밀댓글입니다 2013.06.06 00:50
  • BlogIcon jhbaek 안녕하세요! 이 부분에 관심있는 분들이 꽤 많이 있네요 :)
    제가 참조한 부분은 위의 링크가 다 입니다^^; bass24가 쓰는 사람이 많은 것에 비해 자료가 아직 많이 부족한게 사실이죠..
    레퍼런스만으로도 충분히 개발 할 수 있으실 겁니다!
    혹시 구현 중 막히는 코드가 있다거나 하면 방명록에 남기시면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3.06.09 17:11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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