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SurfaceView의 FPS 관리 (Delta Time)
Android의 SurfaceView를 이용하여 간단한 게임을 구현하고자 한다. 보통 다들 worker thread를 만들어서 holder에 lock을 걸었다가 풀어주면서 화면을 갱신해주는 방법을 쓰더라. 문제는, thread 내부의 무한 루프에서 발생한다. 무한 루프는, 계~~~~~~~~속 해서 돌며, CPU의 속도에 따라 도는 속도라 다르다. 따라서 빠른 CPU를 쓴다면 루프 속도가 빠를 것이고, 느린 CPU를 쓴다면 느릴 것이다. 그리고.. 무한 루프를 도는 동안에는 엄청나게 점유율이 높을 것이다.. 사람의 눈은 30fps면 웬만한 동작을 인지하는데 무리가 없기 때문에, 나는 surfaceview로 만든 게임을 30fps로 맞추고자 했다. 그렇게 해서 나온 소스는 다음과 같다. public clas..
Development/Mobile
2015. 12. 21. 2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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