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B의 프로그래밍 삽질기

[MFC] 리듬 액션 게임 자동 노트 생성 본문

PROGRAMMING/Win/MFC

[MFC] 리듬 액션 게임 자동 노트 생성

roter 2012.02.29 06:15



리듬 액션 게임 자동 노트를 생성하면서..
bass24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였고, 그 중에서도 특히 bass_fx를 사용하였다.

bass_fx는 bpm이나 beat등을 얻어오는데 사용하기 좋다.

BASS_FX_BPM_BeatDecodeGet를 주력으로 사용했으며,
http://www.bass.radio42.com/help/html/7799e7ea-d193-3521-02af-6a3f9a3d3833.htm 
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다.

wav파일의 파형을 그리는 부분은 bass라이브러리의 custloop 샘플을 참조하면 좋고
곡의 길이를 얻어오는 부분은 plugins를 참조하면 좋다.

공부한 부분을 상세히 적고 싶은데 너무 졸리다.. 언젠가 쓰겠지 -_-a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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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Comments
  • 프로필사진 종배 2012.06.18 17:26 신고 bass24 라이브러리 이용하고 싶은데 어떤 방식으로 이용해야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zip 파일을 받았는데.. 어떻게 쓰는 것인가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roter 2012.07.17 20:18 신고 안녕하세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bass24.zip 압축을 푸시면 c라는 폴더안에 bass24를 사용한 샘플들이 잔뜩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
  • 프로필사진 감사요 2013.05.15 11:56 신고 노트생성 핵심 코드만 공개해주시면 안될까요? 감사합니다. :)
  • 프로필사진 BlogIcon roter 2013.06.09 17:10 신고 안녕하세요! 글을 너무 늦게 읽었네요.. 핵심 코드 길이가 너무 길고 지저분해서 공개는 좀 힘들것 같네요 ^^; 지금쯤은 다 구현하셨으리라 봅니다 :)
    기본 적으로 위의 함수를 사용해서 Beat를 체크하는 부분에 노트를 생성해주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프로필사진 안녕하세요 2013.06.06 00:50 신고 티스토리 사이트와 더불어 유용한 글 잘 읽고 있습니다. ^^
    저도 요즘 BASS24를 이용하여 노트를 자동 생성하는데 흥미가 생겨
    열심히 코딩중에 있습니다. ㅎㅎ 그래서 작성자 님께서 추후에 공부하신부분이나 참고할 만한 자료를 올리셨나 싶어 찾아보았으나 찾지 못하였습니다.
    직장에 다니시느라 바쁘신것 같아 죄송하지만 제가 작업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자료나 코드가 있으면 부탁드리겠습니다. (clyne07@naver.com)
  • 프로필사진 BlogIcon roter 2013.06.09 17:11 신고 안녕하세요! 이 부분에 관심있는 분들이 꽤 많이 있네요 :)
    제가 참조한 부분은 위의 링크가 다 입니다^^; bass24가 쓰는 사람이 많은 것에 비해 자료가 아직 많이 부족한게 사실이죠..
    레퍼런스만으로도 충분히 개발 할 수 있으실 겁니다!
    혹시 구현 중 막히는 코드가 있다거나 하면 방명록에 남기시면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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