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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다루고 있는 프로그램은 캐릭터 표현에 있어서 멀티 바이트를 사용한다.

따라서 OS에 따라서 언어 인코딩 방식이 달라진다...

영어만 생각한다면 큰 문제가 없을텐데

일본어 버전 OS에서는 큰 문제가 발생 하더라.

특히 LoadString 매크로 함수에서 가장 큰 문제가 발생 한다.

euc_kr로 인코딩 돼있는 리소스(.rc) 파일을 한글 윈도우에서 컴파일 하여 일본 os에서 실행 하는 경우

일본어가 들어있을 때, LoadString이 일본어를 읽어오질 못한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일본어 윈도우에서는 LoadString 함수가 shift_jis (cp932) 로 읽어와서 컨버팅 하는 것 같다.

현재 이런 저런 시도를 일주일 째 하고 있지만 차도가 보이질 않는다..


유니코드와 멀티바이트:
http://jhb.kr/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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