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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히 게임이나 문서작성 유틸 같은 것에 실행 전 로딩이 있는 것이 아니다..

Image건 Sound건 모두 미리 Texture() 객체를 디스크로부터 메모리에 올려놓는 과정이 필요하다.

물론 절대 메모리 해제 되지 않게 잘 로딩해야될테고...

만약 로드해야되는 리소스 양이 너무 방대하면 중간 중간에 다시 로딩과정을 해주고(예를 들면 스테이지 이동 등)

근데 이럴 때 기존에 로딩돼있던 리소스풀을 해제해주는 것도 매우 힘든 과정!!

따라서 여러가지 리소스 풀을 이용할 땐 로드와 언로드가 정말 완벽하게 잘 이루어 졌는지 컨트롤알트델리트 눌러서 잘 확인하자..ㅜㅜ


사용할 때 마다 리소스를 디스크에서 읽어서 출력하는 방법은.. 매우 매우 위험하다...

으헝헝..괜히 로딩과정이 있는게 아니여~~~~


컴퓨터야 디스크 읽는 속도가 빨라서 문제가 안될것 처럼 보이지만, Android나 iPhone같은 애들은 이미지 객체 같은 것을 사용할 때 마다 디스크에서 바로바로 생성해서 쓰면 이전 객체가 제대로 생성되기도 전에 또 다시 액세스가 일어나는 등 엄청나게 문제가 생긴다.


예를 들어 지금 진행중인 cocos2d-x 프로젝트에서 InitWithFile을 남발했더니 객체 사용할 때 마다 디스크에 접근하여 문제가 생긴다.


주의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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