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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에서 xml parser를 사용하려고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소스코드 내에서 CCSAXParser라는 것을 발견하였지만 어떻게 사용하는지 몰라서 포기! 결국 찾다 찾다 pugixml이 가장 나은 것 같아서 이를 사용하게 되었다.

 

http://www.cocos2d-x.org/boards/6/topics/11313

위 주소를 참고해서 사용하게 되었는데~

 

우선 그냥 pugixml을 사용해서 cygwin을 이용해 빌드하면 에러가 난다!(ndk-r8 기준)

 

에러인 즉슨 g++ 컴파일러를 기본옵션으로 돌릴 때 throw 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인듯 하다.

에러 내용은 무슨 -fexception 명령옵션을 사용해서 throw를 멈춰라.. 뭐 이런거였는데..

해결은 pugixml.cpp의 최 상단의 헤더 선언부 바로 아래에 PUGIXML_NO_EXCEPTIONS를 define해줬다.

 

즉, #define PUGIXML_NO_EXCEPTIONS 만 선언해 주면 끝.

내용을 보니까 PUGIXML_NO_EXCEPTIONS가 ifdef돼있는 경우 exception을 사용하지 않게 돼있더라~

 

그리고..

win32환경의 cocos2d-x에서는 load_file로도 xml이 잘 읽히지만, 문제는 android환경에서 돌릴때 이다.

assets에 있는 png나 jpg는 잘 읽으면서 그 외의 리소스는 잘 못 읽더라.

xml을 읽게 하기 위해서는 load_file이 아니고 다른걸 써야 하더라! 이 역시 위의 블로그를 참조했다.

 

길게 설명하면 귀찮으니 소스 한방으로 끝내자면

 

std::string fullPath = CCFileUtils::sharedFileUtils()->fullPathFromRelativePath(m_szXMLFilePath);
unsigned char* pBuffer = NULL;
unsigned long bufferSize = 0;
pBuffer = CCFileUtils::sharedFileUtils()->getFileData(fullPath.c_str(), "r", &bufferSize);
if(!doc.load_buffer(pBuffer,bufferSize)) return false;

 

이렇게 해주면 xml이 잘 로딩된다. 이후에는 node를 만들어서 진행하면 된다~

 

이유에 대한 설명은 위에 참조한 사이트에 가면 써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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