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B의 프로그래밍 삽질기

[C++] 파라미터 없는 void는 웬만하면 지양하자 본문

PROGRAMMING/Essay

[C++] 파라미터 없는 void는 웬만하면 지양하자

roter 2011.02.15 13:54

파라미터 없는 void function의 경우 그냥 소스가 길어지는게 싫어서 다른 곳으로 구분해 놓을려고 쓰게 된다.

뭐 그런 경우는 괜찮다 쳐도, 어느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녀석이 그런 식으로 분류 돼있다면 참으로 슬프다.

지금 딱 그것을 느끼게 되는 상황과 맞닿게 되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로딩한 트랙킹 데이터(시간 순서로 순차적으로 놓여져 있음)를 재생함에 있어 타임라인이 필요하여 타임라인을 구현 하였다.

그리고 타임라인의 특정 영역을 찍으면 해당 지점으로 재생 장소가 이동되게 하였다.

근데 후에 다른 조건이 들어 왔는데

'트랙킹 데이터를 맨처음 open할 때, 재생할 구간을 선택 할 수 있게 해주세요' 였다.


현재 makeTimeline() {} 으로 해놓고 타임라인의 첫 부분은 0으로, 마지막 부분은 멤버 변수-제일 마지막 부분을 가리키는 값-으로 해놓았기 때문에 이걸 일일히 다 바꿔야 했다.

차라리 처음부터 makeTimeline(int start, int end)로 해놓고 안에서는 지역 변수로 썼으면 좋았을텐데..

멤버 변수 값을 바꿔주는건 좋지만 웬만하면 함수에서는, 지역변수로 멤버 변수를 받아서 처리하는 것이 좋지 않나 싶은 하루였다.


-----------------110831 내용 추가------------------------
요새 들어 드는 생각인데, 단순히 "DoSomething"같이 무언가 해주어야 하는 경우, 함수가 길어지느니 void라도 괜찮으니 메소드를 나누어 놓는것이 낫다고 생각하고 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